대탈출 시즌3 없으려나? 정종연 PD님..

 시즌1때는 시즌2 예고를 중후반부부터 했었지만, 이번엔 그런게 없다. 게다가 어쩐지 이번 예고편에서는 유병재가 하는 '마지막'이라는 말이 굉장히 크게 들린다. 혹 이것은 막판 시청률 견인인건가, 아님 정말 마지막을 예고하는것일까?

 

[9-10화] 조마테오 정신병원 편은 정말 역대급 공포였다

 참고로 대탈출의 PD님이신 정종연 PD님은 과거 '더 지니어스'와 '소사이어티 게임'을 연출하신 바 있다. 그리고 더 지니어스의 경우엔 시즌4를 마지막으로 시즌5는 없을 거라 인터뷰해주시기도 했다. 즉, 대탈출 시즌3에 대한 향방 또한 미리 알려주실수도? 혹자는 대탈출이 더 지니어스만큼 화제성이 없었다고 반문할지 모르겠으나, 시청률은 그때와 비슷하게 1~2%를 찍었다. 마니아 전문 PD답게 장르물 예능으로는 우리나라 최고시다.

 

시즌3 '진짜' 있을까? vs 없을까?

 

 솔직한 내 의견은 반반이다. 일단 있다고 가정한다면? 스토리상으로 봤을때 '악령감옥→조마테오 병원'으로 이어져 애매하게 끝난 결말이 왠지 찜찜하다. 참고로 악령감옥편에서 보면 미래에 김종민만이 생존하고 나머지 멤버들(김동현 제외)이 실종된다는, 다소 뜬금없는 예언같은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었는데, 이게 떡밥일수도 있다 생각했다. 물론 단순히 미래에 '그럴 수도 있다'는 공포감을 심어주기 위한 도구였을 수도 있다. 

 

 없다고 가정한다면? 역시 제작비 문제가 있다. 워낙 스케일이 큰 예능 프로그램이다보니 준비기간도 만만치 않을 것. 그런데 스토리가 준비된게 없다면? 3기는 솔직히 기약하기 어렵다. 물론 제작진의 역량에 대해선 의심할 여지가 없다. 소재 자체도 여전히 무궁무진하고 하려면 충분히 할 수 있겠지만.. 이미 중국이 판권을 사들였다는 소식까지 들리는 것을 보아 상황이 애매하다. (프로그램명까지 나온 상황 - '명성대정탐')

 

 왜냐하면 과거 JTBC의 크라임씬의 윤현준 PD도 이런 장르 예능의 현실적 어려움에 대해 토로한 바 있었고, 크라임씬 역시 당시 해외로 수출되며 시즌이 정리가 되었다. 어쩌면 비슷한 루트를 탄 것일지도 모르겠다. 즉, 이번 편이 마지막이라 예상한다면 미리 말해두고 싶은것은.. 이는 정말 대한민국 역대급 예능이었다는 것이다. 꼭 장르, 마니아 이런 측면이 아니고 예능으로써도 진짜 재밌었던 프로그램이었다. 게다가 멤버들 역시 모두 호감이었던 흔치 않았던 프로그램..! 왠지 끝난다고 벌써 김칫국을 드링킹하는것 같긴 하나 (보통 내 예상은 거의 빗나가는 편) 그럼에도 미리 모든 제작진분들께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좋은 프로그램, 그리고 도전 감사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