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 성형수 영화 결말, 원작 차이

 이전 포스트에 이어 영화 성형수의 원작과의 차이에 대해 써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원작이 워낙 유명했던지라 영화는 좀 더 다른 볼거리를 제공코자 스토리적으로나 인물 관계에 꽤 많은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스포가 다소 있을 수 있으니 영화를 보신 분들만 함께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좀 더 현실적으로 압축된 스토리

 

 원작에서는 한예지가 아무래도 조소 실력이 있던 터라 자신의 얼굴은 물론이고 몸까지 스스로 성형이 가능한 캐릭터였습니다. 그런데 영화에서는 여기에 의문을 가졌는지 얼굴까지만 성형을 하고 몸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스토리를 보여주는데요. 사실 이건 초반부와 후반부가 섞여서 좀 더 현실적이게 된, 응축된 스토리였습니다.

 

 원작 웹툰 후반부 한예지는 꽤 많은 사람들을 죽이게 되는데 영화에서처럼 성형수 제작 대표가 그 대상에 속해있진 않았습니다. (비슷한 관계자가 죽기는 하지만) 다만 그녀를 대신 성형해주고 죽임을 당하는 건 비슷한 루트였습니다.

 

 

 

암흑의 성형수 vs 완판의 성형수

 웹툰에서는 성형수가 TV 광고도 모자라 일반인 대상 캠프까지 개최할 정도로 돌풍의 인기 제품입니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실존하는지 어쩐지도 애매한 암흑의 제품이죠. 그래서 그 가격도 웹툰때보다 훨씬 비싸게 느껴집니다. 돈 좀 있다는 재벌들만 애용하는 상품이다보니 그 가격이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죠. 덕분에 예지의 불효가 한층 더 돋보이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뉴성형수 결말 vs 영화 결말

 웹툰의 결말은 3번째 이야기라고도 볼 수 있는 뉴성형수 스토리로 마무리가 됩니다. 다만 영화는 여기까지 보여주진 않고 시즌2 정도의 결말까지만 보여줍니다. 어쩌면 가장 진엔딩. 인과응보, 과유불급을 시사하는 엔딩이죠. 만화의 경우 여기에 비하면 해피엔딩입니다.

 시즌2에서 예지는 그의 무릎에 기생하는 인생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심지어 그의 몸에는 예지말고도 숱한 여자들, 심지어 그녀를 평소 괴롭히던 미모의 연예인까지 있었습니다. 만화에서는 그래도 1:1 관계였는데 이 놈은 예지말고도 다른 여자들까지 온 몸 구석구석 박아놓았습니다..  

 

좀 더 추가된 남주인공(?)의 이야기

 이미 이야기를 아실 분들은 아실테지만 남자 주인공이라고 하긴 뭐한 인물.. 그래도 남주인공이라 치고 이야기를 하자면 어찌되었던 영화에서 이 분의 이야기가 좀 더 자세하게 설명되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냥 미친 싸이코가 아니라 그래도 이유가 있는, 그의 정성스러운 과거사가 조금은 설명됩니다. 때문에 외모지상주의를 비판하는 주제가 좀 더 명확해지기도 하였습니다.

 

한예지의 직업이나 성격

 이걸 빼놓을 뻔 했군요. 영화에서 그녀는 좀 더 활발한 느낌입니다. 나름 유병 배우를 전담하는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에 성형을 하고 나선 자기가 연예인이 되겠다며 투자도 아끼지 않는. 더불어 부모에게 못된 말, 무리한 요구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느낌으로 강조됩니다. 어떻게보면 이 점 때문에 원작보다도 영화가 더 끔찍하게 느껴집니다.


 끝으로, 평소 오성대 작가님의 기기괴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레전드 회차의 애니메이션화가 많이 궁금하실 듯도 합니다. 저 역시도 그런 마음으로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보기엔 몇몇 묘사나 표현들이 연상호 감독님작품보다도 더하다고 생각.. 약간 웹툰의 매운맛 버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