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음 레전드 드라마 3가지

시트콤 연기에 가려져 진짜 연기력이 다소 과소평가되는 면이 없지않아 있는 배우 황정음. 2013년~2015년은 바로 그녀의 해라 해도 무색할 만큼 레전드 갓드라마들을 줄줄이 연기했습니다. 특히 그녀는 코믹, 멜로, 감정 연기를 모두 잘하는 흔치 않은 여배우. 그 레전드 상대역으로는 지성, 박서준 등이 있었습니다.

 

 

1. 비밀 (2013, KBS)

거의 총 14회 동안 시청자들 눈물이란 눈물은 싹다 뽑아냈던 드라마 '비밀'. 황정음은 이 작품으로 배우 지성, 배수빈과 뛰어난 연기 호흡을 선보이며 연기파 배우로써 입지를 굳혔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비밀은 자체 스토리만 해도 오늘에 비추어 보자면 가히 펜트하우스 급. 당시엔 시즌제가 없어 14회로 꽉 채워 종영했지만 길게 늘리려면 시즌2~3까지는 거뜬히 해먹을 수 있었을 만한 줄거리였습니다.

 

 

 

 

 

무엇보다 개연성, 완성도가 뛰어난데다 지금 보아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줄거리, 대본. 거기에 더불어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까지 두고두고 회자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2. 킬미 힐미 (2015, MBC)

상대역으로 지성과 재회는 물론 배우 박서준을 주연급으로 주목시킨 드라마 킬미 힐미. 황정음은 이 작품에서 감정과 코믹을 넘나드는 연기력으로 방송 3사 드라마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 및 각종 연기상들을 휩쓸었습니다.

 

 

 

다만 여기서 재밌는 사실은 이 드라마로 또 한번 최고의 호흡이라 불렸던 황정음 지성 커플이 킬미 힐미 최초의 캐스팅이 아니었다는 사실. 남자 주인공 차도현 역은 현빈, 이승기가 고사해 지성이 맡았고 여자 주인공 오리진 역은 임지연이 고사해 황정음이 맡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돌고 돌아 맡게 된 배역 치고는 너무나도 찰떡. 신이 내린 연기 파트너가 있다면 이 둘을 말하는 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3. 그녀는 예뻤다 (2015, MBC)

그리고 같은 해 하반기. 이번엔 킬미 힐미에서 서브 남자 주인공으로 나왔던 박서준이 '그녀는 예뻤다'에서 메인 남자 주인공 역할로 황정음과 호흡. 또 한번 갓드를 찍어냈습니다. 이는 주중 드라마인 수목드라마임에도 불구 시청률 15~18%를 찍는 등 화제. 또 한번 그녀의 선구안을 증명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이는 6년이 지난 올해 7월 일본에서도 리메이크. 황금 시간대에 편성되며 다시금 주목 받았습니다. 

 

 

 

이처럼 황정음에게 2015년이란 두고두고 회자되는 성공의 해. 다만 실제 사랑에 있어서 10년 가까이 연인이었던 김용준과 결별하며 아픔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2016년, 그녀는 골프 선수 이영돈과 결혼. MBC 드라마 '운빨로맨스'를 끝으로 한동안 안방 극장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운빨 로맨스' 역시 꽤 괜찮았던 작품. 다만 주연 황정음, 류준열 외 괄목할 만한 조연들이 없던 바,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그렇게 이듬해 2017년 아들 출산 이후 2018년 곧바로 연기 활동을 재개한 황정음. 2년 만의 복귀였지만 시청률 성적은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더불어 2020년에 들려온 그 이혼 소식 역시 팬들에 안타까움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뛰어난 연기력, 특유의 현실 고증(?) 스타일링은 여전히 그녀의 드라마를 보게끔 만드는 요소. 언젠가 또 한번 갓드로 안방 문을 두드릴 그녀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