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실버 타운이란? 도심형 전원형 선택 팁

이영자 실버 타운이란? 도심형 전원형 선택 팁

 

방송인 이영자씨가 6~7년 안에 실버 타운 입주 계획이 있다고 밝혀 주목 되었습니다. 그녀는 노년의 어머니를 제대로 모시고 싶다며 직접 여러 실버 타운을 조사. 체험에 나섰습니다.

 

 

그 중에서도 값은 좀 비싸지만 호텔 근처에 위치한 도심형과 가평의 산 기슭에 위치한 전원형을 손 꼽은 바, 본래 실버 타운은 만 60세 이상이 되어야만 입주할 수 있지만 그녀는 어머니와 함께 미리 입주해보고 싶다고도 밝혔습니다.

 

1. 광진구 자양동 더클래식500 시니어 하우스 (도심형)

 

일단 도심형의 경우 위치도 도시 한가운데에 위치. 여전히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노년층에 인기라고 전했습니다. 집안 보수 관리며 상주 간호사가 건강을 관리. 실버 타운 입주자 전용 식당에 도서관, 헬스장, 골프장까지도 갖춰 있었습니다.

 

 

더불어 곳곳에 설치된 응급벨, 맞춤 설비, 운동 코스 등은 노년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는 시스템. 빨래나 청소 역시 제공하였습니다. 다만 이는 앞서 말했듯 만 60세 이상이 되어야 청약 가능. 혹 부부라면 좀 더 할인된 가격에 둘 중 한명만 60세가 넘어도 입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영자실버타운 #시니어타운 #고급요양원

 

 

 

 

 

2.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청심빌리지 (전원형)

 

한편 북한강을 끼고 자연이 드리운 가평에 위치한 전원형 청심빌리지는 파크 골프장에 찜질방, 건강 식단으로도 유명한 곳.

 

 

총 155세대가 입주할 수 있었으며 방의 크기는 22평형과 34평형으로 구성. 자연 속 텃밭과 산책로, 요가 수업, 체육 시설 등은 입주민들로 하여금 가족 같은 분위기에 늘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이영자 #실버타운

#가평설악 #요양원 #가족호텔 #드림타운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