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시드 & 바질시드 맛있게 먹는 법

 여성들이 특히나 관심 갖는 다이어트 식품 '치아시드'. 차세대 슈퍼푸드로도 알려진 치아씨드 (Chia seed) 는 조그마한 씨앗 형태에 풍부한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는 웰빙 음식입니다. 특히 바질시드와 함께 먹으면 오묘한 식감에 다이어트 효과도 더해주는 바 이러한 씨앗류 음식들은 그 양에 비해 열량이 극히 적습니다.

 


 때문에 여러 관련 전문가들은 치아시드와 바질시드를 물에 불려 먹으라고 추천. 이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는 방법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물에만 먹기에는 맛이 너무 밍숭맹숭. 우유나 요거트와 섞어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특히 요거트 중에서는 저지방 요거트가 소화에 용이. 좀 더 췌장을 편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저와 같이 맛있게 하자는 주의이신 분들에게는 블루베리를 추천. 블루베리 시리얼 (그래놀라) 이나 생블루베리와 요거트에 얹어 먹으면 달콤 쌉싸름한 것이 맛도 꽤 괜찮은데다 비주얼적으로도 예쁩니다.

 

 

 

 더불어 치아시드와 바질시드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단백질, 칼슘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 소량으로도 각종 좋은 영양소들을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어 아침 대용으로 추천드립니다.

 

 

 사실 이래저래 아침에는 달고 짜고 자극적인 것을 먹기에도 무언가 배불리 먹기에도 애매해 이렇듯 무색무취의 슈퍼푸드가 딱이라 생각됩니다. [치아시드 & 바질시드 맛있게 먹는 법]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