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 시즌2 출연진별 기대되는 이유

 넷플릭스 스위트홈이 오는 12월 촬영이 결정되었습니다. 때문에 아무래도 방영은 내년으로 기약. 시즌1 등장인물 출연진 중 생존자는 차현수(송강), 편상욱(이진욱), 서이경(이시영), 이은혁(이도현), 이은유(고민시), 윤지수(박규영), 차진옥 (김희정), 김수영(허율), 김영수(최고), 손혜인(김국희), 봄이(강아지), 강승완(우정국), 류재환(이준우), 한유진(김지은), 남상원(이신성) 정도였습니다.

 

 

 더불어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스위트홈 시즌1 말미 차현수의 경우 죽은 줄만 알았던 편상욱의 도움으로 군인들로부터 도망치게 되었고 이로써 편상욱 역시 감염자(괴물)이 되었음을 확인. 그 괴물화 과정에 초록 슬라임 괴물이 등장했는데 이것이 정의명(김성철) 이라는 이야기가 떠돌며 그가 몸의 숙주를 바꾸었을것이라는 추측이 떠올랐습니다.

 

 

 

 

 

 한편 서이경의 경우 군 부대 측으로 돌아서며 남편 남상원을 찾을 것으로 추측. 뱃 속의 아이를 어떻게 지켜낼건지 또한 주목되었습니다. 이은혁 역시 괴물화가 진행되었는데 그 때문에 동생인 이은유와 이별. 무엇보다 그는 군에도 붙잡히지 않고 현재 어디론가 사라진 상태로 그 역시 차현수와 같이 인간의 마음을 지키는 괴물이 될 수 있을지 기대되었습니다.

 

 

 더불어 강아지 봄이의 경우 '개'인지라 감염이 되는건지 뭔지 알 수 없었으나 혹 강아지도 감염이 되는 거라면 강아지의 욕망이란 사람을 지키는거나 간식을 지키는 정도이기에 전자라면 아군이, 후자라면 간식 괴물(?)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

 

 

 

 한편 공무원 시험 5수의 고시생이었던 강승완은 이미 스위트홈 시즌1에서 한번 깽판을 치고 가장 먼저 죽을 줄 알았으나 오히려 깨달음을 얻고 반성한 인물. 시즌1에서 군 부대를 불러내 버린 트롤러 류재환과 더불어 여전히 최약체 중의 하나였으나 그 때문에라도 극중 '반전'에 이들의 역할은 꼭 필요해 보였습니다.

 

 

 한유진의 경우 군부대 여군 대장 지휘관으로 원작 웹툰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캐릭터. 서이경의 남편 남상원에 대한 행방을 알고 있는 인물로 시즌2에서는 서이경과 함께 차현수의 생포에 열을 올릴 올릴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 밖에도 등장인물 출연진들 중 회상에만 출연했던 인물에 시즌2에는 실제로 등장할 수도 있겠다 추측되는 인물로는 김도훈(안도규) 정도가 있었는데 그는 과거 송강에 이유도 명분도 없는 끔찍한 학폭을 저질렀던 인물이었으나 어떠한 벌도 받지 않아 어쩌면 그 참교육이 이번 아포클립스을 통해 실현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현재 그 죽음이 불분명한 출연진도 있었는데 바로 임명숙(이봉련). 그녀는 스위트홈 시즌1에서 사고로 잃은 아이에 대한 상심이 너무 큰 나머지 거대한 태아를 품은 괴물로 변하고 말았습니다. 다만 원작에서는 그녀를 통해 괴물화의 '결말' '끝' 을 추측하게끔도 하였는데 바로 괴물의 존재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고치화가 되어서는 다시 인간으로 돌아간다는 것. 다만 그 인간이 새로운 괴물인지 새로운 인간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